보험금 서류 청구 후 모든 사례가 지급된다면 좋겠지만
보상되지 않는 청구건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단순히 보상되지 않는 사례들에 대하여 청구한 사례도 있지만
보상이 될 수 있는 건임에도 보험금 지급거부 하는 사례들이 문제입니다.
보험회사의 부당한 보험금 지급거부 사례나 뉴스들은 언론이나 인터넷을 통해서도
쉽게 접할수 있습니다.
내가 청구한 사례에 대하여 정확하게 핵심쟁점을 파악하고 대응하는 경우는 드물기에
청구 전 부터 문제점을 자체적으로 진단해 보시고 전문가에게 문의 후 청구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청구 이후 보험금 지급 거부 안내를 받았다면 각각 청구사례에 따라서 주된 이유와 보조적인 이유들이 있습니다.
이미 예전부터 분쟁이 있어왔던 케이스들도 있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케이스도 있으며 각 청구건 별로 한정된 이유들도 있을 것입니다.
지급거절을 하는 이유가 하나가 아닌 다수인 경우들이 많은데
청구자 입장에서 이를 해결하기 어려운 것이 어떠한 유형의 케이스 이건
주된 이유든 보조적인 이유든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만 보험금 지급이 되기 때문입니다.
보험사에서는 안되는 이유에 대하여 하나하나 세세하게 설명해주는 경우는 드물며
이유를 설명하면 재청구나 재심사요청 , 민원 등의 귀찮은 상황이 발생될 수 있고
가입자가 대처할 소스를 준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기에
대부분의 청구결과 안내문에는 많은 내용보다는 핵심적인 이유만 기술하고 있습니다.
핵심적인 이유 이외에도 안내받지 못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해야
비로소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입자가 해결하기 무척 어려운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해액을 산정하고 관계법규의 적용여부 판단 , 보험금의 사정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손해사정사는 보험회사에 소속된 경우도 있지만 외부에서 소비자의 손해사정을 하는 손해사정사도 있습니다.
손해사정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 손해사정사에게 청구 거절사유나 지급 거부 된 이유와 해결방법들을 함께 검토해보고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을 받는 것은 무료이며 이 후 손해사정업무 위임 여부등을 결정하시면 되기에
요청드리는 서류들과 함께 정확하고 공정한 분석을 토대로 가능여부를 모색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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