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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정보

보험금 미지급 된 사례 문의해보자

by 손해사정 한결 2016. 1. 5.

 

 

 

보험금 미지급 된 사례들은 각각의 케이스 별로 다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보험회사 직원이 유선으로 통보하는 경우도 있으며 안내문으로 우편이나 팩스 등의 방법으로 서류를 받기도 합니다.

여기에는 보험금이 부지급 처리된 이유에 대하여 명시 , 기술되어 있습니다.

 

문서나 안내받은 사실만을 보면 기술되어 있는 내용만 해결하면 될 것 같지만 그 이외에도 다른 추가적인 쟁점이 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유는 안내문에 미지급 된 내용에 대하여 일일히 다 기술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경우에 소비자가 전문적으로 판단하기는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

 

 

 

 

원하는 방향대로 해결되지 않아 보험회사 직원에게 소리를 지르거나 욕을 하는 등의 감정적인 대처들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보험금 지급 대상임을 증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지만 이러한 과정 없이 금감원에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남은 방법이 많지 않게 됩니다.

 

금감원 민원 후 결과가 좋지 않는 경우에는 별도로 비용을 지출하여 소송을 진행해야 하기도 합니다.

 

보상처리가 되지 않은 사례들에 대하여 피보험자나 청구자 측의 잘못된 대처나 대응으로 보험금미지급 된 안타까운 사례들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이러한 과정을 다시 되돌릴 수는 없을지 궁금증이 생기게 됩니다.

 

 

 

 

청구 전 부터 신중하게 판단하시는 것이 가장 좋고 반대편에서 요구사항이 있을 경우 왜 요구사항이 있는 것인지 곰곰히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결과가 좋지 않게 나왔거나 안좋은 결과가 예상된다면 보상 가능성이 있을지 문의해 보셔야 합니다.

 

 

보험금 미지급 된 사례에 대한 원인에 대하여 해결이 가능할 경우에는 보험금 지급 대상이 될 수 있기에 청구한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면책 처리된 사례가 있다면 보상 받을수 있을 가능성이 있을지 관련 전문가에게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