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했던 보험금이 안나온 경우
소비자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요?
보험금 미지급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보상대상이 아니어서 면책처리되는 원인들은
각각 사례에 따라서 다양한 이유들이 존재합니다.
실제 사례를 좀더 분석해보면
보험회사가 피보험자나 청구자쪽에 왜 보상이 되지 않는지
자세하게 이유들을 설명한 내용도 있지만
그 내용들이 복잡하거나 소비자가 이해하기 어렵거나
핵심적이지 않은 사항들에 대해서는 안내하지 않은 이유들도 있습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들이나 객관성이 없는 경우
미지급 해결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결국 모든 문제에 대해서 해결을 해야
보험금 미지급을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안내받은 내용에 대해서만 이의제기를 하게 된다면
다른 이유가 또 발생될 것이기 때문에
쳇바퀴 도는 해결이 아닌 종합적인 해결과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보험금 지급에 관한 손해액 산정 , 면부책 판단 등의 업무는
손해사정사가 하게 되고 소비자 또한 손해사정사 선임을 할 수 있습니다.
쟁점에 대한 해결없는 감정적인 대처로는 미지급에 대한 해결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객관적이고 명확한 사례 해결을 통해서
보험금에 대한 권리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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