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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정보

보험금 미지급 소비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by 손해사정 한결 2015. 9. 17.

 

 

 

 

내가 생각했던 보험금이 안나온 경우

소비자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요?

 

보험금 미지급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보상대상이 아니어서 면책처리되는 원인들은

각각 사례에 따라서 다양한 이유들이 존재합니다.

 

실제 사례를 좀더 분석해보면

보험회사가 피보험자나 청구자쪽에 왜 보상이 되지 않는지

자세하게 이유들을 설명한 내용도 있지만

그 내용들이 복잡하거나 소비자가 이해하기 어렵거나

핵심적이지 않은 사항들에 대해서는 안내하지 않은 이유들도 있습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들이나 객관성이 없는 경우

미지급 해결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결국 모든 문제에 대해서 해결을 해야

보험금 미지급을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안내받은 내용에 대해서만 이의제기를 하게 된다면

다른 이유가 또 발생될 것이기 때문에

쳇바퀴 도는 해결이 아닌 종합적인 해결과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보험금 지급에 관한 손해액 산정 , 면부책 판단 등의 업무는

손해사정사가 하게 되고 소비자 또한 손해사정사 선임을 할 수 있습니다.

 

쟁점에 대한 해결없는 감정적인 대처로는 미지급에 대한 해결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객관적이고 명확한 사례 해결을 통해서

보험금에 대한 권리를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