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거나 다치거나 하면 보험이 생각납니다.
오랜만에 증권을 다시 살펴보고
보험금을 기대하며 청구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보험금이 잘 지급되면 좋겠지만
예상치 못한 문제로 보험금 거절이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보험금 거절에 화가 치밀어 하는 민원제기나 불만제기는 안좋은 방법입니다.
청구에 대한 적정한 근거제시 없이
감정적인 대응은 오히려 지급 될 확률을 0으로 만들어버리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보험금 지급에 대한 거절사유는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대표적인 사유 외에 일일히 그 사유를 하나하나 안내장에 적어놓는 경우 또한 드뭅니다.
사례의 전체를 바라보는 눈이 필요합니다.
거절사유는 그 하나하나가 사례별로 다르기 때문에
사례의 전체를 바라보고 이 사례에 대한 쟁점이 모두 해결되어야
보험금이 지급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안내장이나 보험회사 직원에게 설명받은 내용은 물론
청구자측에서 알기 어려운 다른 쟁점도 포함됩니다.
청구했던 보험금이 거절되는 상황에서는
보상 전문가인 손해사정사와 함께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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