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상정보

금감원 민원 신중하게 생각하세요

by 손해사정 한결 2014. 7. 2.

안녕하세요

 

금감원 민원 신중하게 생각하세요

 

 

 

 

 

 

보험금과 관련된 분쟁이 발생되게 되면

 

인터넷의 정보들을 보고

 

보험금과 관련된 보상 쟁점에 대한 해결보다는

 

감정적인 민원제기나 쟁점에서 벗어난 주장으로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제기하여 원하지 않는 답변을 받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제기하는 것은

 

보험금과 관련된 보상에서 억울한 부분을 호소하는 부분보다는

 

관련된 문제점에 대하여 명확한 근거와 해결에 힘써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보험회사의 해석이 공정하지 않다거나 감정에 호소하여

 

보험금 보상 쟁점에서 벗어난 다른 부분으로 민원을 제기한다면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여도

 

보험회사에서 보험금을 부지급하는 원인에 대한 대응이 우선입니다.

 

또한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제기하게 되면

 

보험회사에서는 금융감독원에 답변서를 제출하게 되고

 

금융감독원의 답변내용이 소비자가 기대한 답변이 아닌 경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섣부른 민원제기 보다는

 

보험금 지급 부지급과 관련된 문제점이 해결되어야

 

보험금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나 상황이 발생한 경우라면

 

보험금 보상 전문가를 통하여 쟁점을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