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진단비

고액암종류와 보험금 문제

by 손해사정 한결 2014. 10. 23.

안녕하세요

 

고액암종류와 보험금 문제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고액암으로 규정하여 보상하는 보험들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고액암을 보상하는 보험들은

 

보험계약시기 , 형태에 따라서 보상하는 기준도 다릅니다.

 

대표적인 고액암보험을 살펴보면

 

5대고액암 , 3대고액암 들을 보상하는데

 

5대고액암이라 함은

 

1. 식도의 악성신생물

 

2. 췌장의 악성신생물

 

3. 뼈 및 관절연골의 악성신생물

 

4. 뇌 및 중추신경계통 기타 부위의 악성신생물

 

5. 림프 조혈 및 관련 조직의 악성신생물

 

위의 5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고액암은 말 그대로 고액의 암보험금을 보상하기 때문에

 

많은 분쟁이 일어나는 담보들중 하나입니다.

 

보험금 지급에 관한 분쟁이 일어나는 형태를 보면

 

해당 고액암 보험약관상 보상하지 않는 암으로 진단되었거나

 

고액암 진단기준에 해당하지 않거나

 

고액암의 확정진단에 대한 문제가 있거나

 

의료자문 , 의료검토 등을 통하여 고액암이 아님을 증명하거나

 

보험가입전 고지의무 등이 문제가 되는 경우 등

 

여러 형태의 보험금 문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다른 보험금에 비하여 고액의 급부를 보상하기 때문에

 

여러 문제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보험소비자는 고액암을 청구 시 보험금 문제가 발생되리라고 예상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문제점이 예상되거나

 

보험금 지급 분쟁이 발생한 경우라면

 

좋은 방법을 통하여 보험금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지식적 , 기술적으로 우위에 있는 보험회사를 상대로

 

명확한 근거와 입증을 통하여 다투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관련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보험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많이 춥고 일교차가 커졌습니다.

 

건강관리 잘하시고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