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손보협회 통해서 자동차보험료 회사별로 산출해 보는 방법

by 손해사정 한결 2015. 12. 19.

자동차보험은 매년 갱신을 해야하는데

사고의 경험이나 법규위반과 같은 것에 따라서도 내야 될 돈이 달라지고

최근에는 외제차나 각 차종별 손해율에 따라서도 많은 차이를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찌됐든 내가 내야할 보험료가 얼만지가 가장 궁금한데

손해보험협회를 통하여 대략적으로 보험료를 산출해 볼 수 있습니다.

 

싸이트는 링크 걸어드립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의 메뉴들을 보면 갱신보험료 산출과 회사별 보험료비교 신청 회사별 보험료 비교 결과조회의 3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회사별 보험료 비교신청을 하기 위해서 가운데 메뉴를 사용했습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가입중인 보험회사 차번호 등이 필요하고

만기일자를 정확하게 아셔야 합니다.

헷갈려서 몇번 틀렷는데 틀리면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접수를하면 개인정보 동의에 체크를 해야하는데

공인인증서로 인증도 해야 합니다.

모두 동의함에 체크하고 공인인증서로 접수를 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접수를 하고나면 바로 뜨는것은 아니고

다음날 09:00에 확인한다는 메뉴가 뜨는데

얼핏보고 눌러버려서 캡쳐를 못했네요~

 

다음날 로그인 해보니 결과가 나와있네요

 

 

 

 

 

 

 

사진의 결과보기를 누르면 내가 신청한 담보와 특약들과 함께 보험회사에서 산출한 금액들이 나열됩니다.

 

 

 

 

 

 

대물5억 무보험차2억 운전연령 30세 이상으로 부부한정 등등

견적을 내기 위해서 입력했던 정보들이 확인됩니다.

 

저는 온라인보험사에 가입하기 위하여 온라인보험사로만 견적을 내었습니다.

 

 

 

 

 

 

최종결과입니다.

각보험사별로 금액들이 나옵니다.

 

실제 회사에 확인해 보니 보험료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었는데 사고경험이나 법규위반 등이 적용되지 않은 상태로 산출되서 그런것 같습니다.

 

대략적으로 어느보험사가 저렴한지 확인해 보는 용도로 사용하면 괜찮을 것 같고 정확한 보험료 산출은 해당 보험사에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